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요금제 및 가입방법

by 슈가애플 2021. 10. 6.

목차

    반응형

    넷플릭스 요금제 및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고 비대면 사업이 늘어나면서 인터넷을 통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버 더 톱(OTT) 사업이 수혜를 입고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선두주자인 넷플릭스 회사의 요금제 및 가입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는 멤버십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미국의 주문형 콘텐츠 서비스 제작 기업으로 현재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OTT(Over The Top Media Service) 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스마트 TV, 컴퓨터, 게임 콘솔, 셋톱박스, 핸드폰, 아이패드, 태블릿 다양한 인터넷 연결 지원 디바이스에서 시간제한 없이 영상물 시청을 할 수 있으며,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단말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어 보기가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정액제로 운영되므로 드라마 등 시즌제로 운영되는 콘탠츠를 1회부터 마지막 회까지 쭉 몰아서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시청 유형을 파악해서 관련 콘텐츠 추천도 해 주며, 다양한 나라의 자막을 제공하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넷플릭스의 콘텐츠는 나라에 따라 다르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서비스 종료되는 콘텐츠들도 있습니다. 기존 영화나 드라마 등의 판권 및 방영권을 계약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자체적으로 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의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콘텐츠 / 출처: 넷플릭스

     

    제가 넷플릭스를 가입하게 되었던 계기는 김은희 작가의 한국형 좀비 드라마 '킹덤'을 보기 위해서였습니다. 지금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 게임'으로 인해 방영 준비 중인 '지옥', '마이네임' 등 한국에서 제작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앞으로 더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및 가입방법 목차

    1. 넷플릭스 요금제
    2. 넷플릭스 가입방법

     

    1.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는 현재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가 공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 넷플릭스 요금제에 따라 넷플릭스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디바이스 수(동시접속 인원), 시청하고자 하는 화질이 결정됩니다.

     

    요금제는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변경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동시접속 가능 인원수 화질 지원 금액
    베이식 요금제 1명 480 dpi 해상도까지 지원 9,500원/월
    스탠다드 요금제 2명 1048 dpi 해상도까지 지원 12,000원/월
    프리미엄 요금제 4명 4K + HDR 해상도까지 지원 14,500원/월

     

    저희 가족은 넷플릭스 요금제 중 가장 비싼 프리미엄을 신청해서 친정집과 같이 사용 중입니다. 두 집이 쓰니 한 가정당 7,250원, 1인당 금액으로 나누면 월 3,625원 정도라서 가족이 함께 사용한다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

     

    2. 넷플릭스 가입방법

     

    ① 넷플릭스 가입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넷플릭스 가입 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netflix.com/signup

     

    Netflix

    원하는 멤버십을 선택하세요. 멤버십은 언제든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www.netflix.com

    넷플릭스 가입 화면

     

    ②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기본 세팅은 프리미엄으로 되어 있습니다. 빨간색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박스를 누르면 원하는 요금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선택 화면

     

    넷플릭스가 계정 설정을 마무리합니다.

     

    ③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만들면 계정이 생성됩니다.

    넷플릭스 비밀번호 설정

     

    ④ 결제 수단을 입력합니다. 신용카드 / 체크카드, 그리고 간편 결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제 정보 등록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19세 이상이며, 아래의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면 됩니다.

     

    매월 가입한 날짜에 요금이 청구됩니다. 예전에는 가입하면 처음 한 달은 무료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 2021년 4월부로 없어졌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에 따른 결제 정보 입력

     

    ⑤ 넷플릭스 가입 마지막 절차는 사용하고자 하는 프로필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베이식은 1명, 스탠다드는 2명, 프리미엄은 4명의 이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등록한 이후에는 시청하고자 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합니다. 이용할 디바이스 종류를 모두 선택하면 됩니다.

    프로필 등록, 디바이스 선택

     

    ⑥ 넷플릭스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프리미엄의 경우 아래와 같이 4개의 계정을 설정이 가능하며, 4명이 동시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선택

     

    한눈에 보기

    1. 넷플릭스 요금제는 월 9,500원, 1,2000원, 14,500원, 총 3가지입니다.
    2. 넷플릭스 한 달 무료보기 서비스는 2021년 4월부로 종료되었습니다.
    3. 넷플릭스 요금제는 온라인에서 상시 변경 및 해지 가능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도 확인해 보세요.

    2021.10.03 - [분류 전체보기] -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총정리(모바일, PC)

    2021.10.02 - [분류 전체보기] - 엉겅퀴 효능 및 부작용 정리

    2021.10.02 - [분류 전체보기] - 우엉차 효능 부작용 알고 마시기

     

    넷플릭스 요금제 및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오징어 게임, DP, 킹덤, 스위트 홈 등 우리나라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어서 시즌제로 가는 드라마가 앞으로는 더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올해 개봉할 지옥과 마이 네임을 기다리며 넷플릭스 관련 정보들을 나중에 또 정리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