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김빠진 맥주 활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넉넉하게 먹으려고 페트병 제품을 사다 보면 다 먹지 못하고 남기게 되는데요. 맥주는 냉장고 안에 넣어놔도 서서히 맛이 변해갑니다. 마개를 꼭 닫아도 탄산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김빠진 맥주는 요리, 청소, 세탁, 탈취 등에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버리지 말고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빠진 맥주 활용법
1. 튀김 반죽
김빠진 맥주 활용법 첫 번째는 요리에 이용하는 것입니다. 음식을 만들 때 재료로 쓸 수 있고, 다른 음식 재료를 손질할 때 사용 가능합니다.
튀김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김빠진 맥주를 튀김 반죽에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맥주의 효모 성분 때문에 튀김이 더 바삭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맥주의 알코올 성분은 튀기는 과정에서 증발하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튀김 반죽에 맥주를 넣으면 밀가루와 기포를 만들어 바삭바삭한 튀김옷을 만들게 되는데, 미지근한 맥주를 넣는 것보다 차가운 맥주를 넣으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2. 생선, 고기 손질
요리할 때 요긴한 김빠진 맥주 활용법은 생선이나 고기를 손질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생선 비린내, 고기 누린내를 말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① 고등어, 꽁치, 삼치
등 푸른 생선은 비린내가 생기기 쉽습니다. 생선을 손질해서 김빠진 맥주에 10~2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낸 후 굽거나 조림 등을 만들면 확연하게 비린내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돼지고기, 닭고기
누린내가 있고 육질이 질긴 돼지고기라면 1시간 정도 김빠진 맥주에 재웠다가 요리해서 먹으면 됩니다. 고기의 육질도 부드러워지고 맥주의 효소로 인해 고기 맛도 더 좋아집니다.
저는 돼지고기 수육을 만들 때 잡내를 잡으려고 김빠진 맥주를 넣습니다. 기름기도 빠져서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닭고기는 일반적으로 우유에 재워서 냄새를 제거하는데, 우유가 없다면 김빠진 맥주에 담가 두었다 요리해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조리과정에서 알코올이 증발하며 냄새나는 성분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3. 주방 기름때 제거
김빠진 맥주 활용법 세 번째는 청소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청소할 때 남은 소주를 활용하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지만 맥주를 사용해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걸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주방의 기름때를 말끔하게 지우고 싶다면 김빠진 맥주를 행주나 키친타월에 묻혀서 닦아보시기 바랍니다. 깔끔하게 묵은 기름때까지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주변과 싱크대 상판, 환풍기 필터 청소에 활용하면 효과적입니다.
4. 전자레인지 내부 얼룩제거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덥히다 보면 내부에 기름 얼룩이 많이 생깁니다. 이럴 때는 김빠진 맥주를 행주에 묻히거나 분무기에 넣어 분무한 다음 닦아내 보시기 바랍니다. 주방세제를 사용해서 닦고 나면 남은 성분이 있을까 봐 사용할 때 찝찝한 느낌이 들 수 있는데, 맥주는 그런 부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 좋습니다.
5. 화장실 청소
화장실 청소할 때 변기 안쪽에 김빠진 맥주를 붓고 30분 정도 있다가 솔로 문지르면 찌든 때가 깨끗하게 사라집니다. 욕실 타일 사이의 물때를 제거할 때는 분무기로 골고루 뿌린 다음에 청소하면 됩니다.
6. 유리 청소
맥주에는 알코올과 교질 용액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유리를 닦을 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얼룩 없이 투명하게 닦을 수 있으니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7. 싱크대 배수구, 냉장고 내부 탈취
김빠진 맥주 활용법 일곱 번째는 탈취 효과입니다. 탈취제를 놓고 쓰기 힘든 곳에 맥주를 한 번씩 써서 관리하면 됩니다.
싱크대 배수구 냄새가 많이 난다면 김빠진 맥주를 부어보시기 바랍니다. 냄새도 잡아주고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맥주를 붓고 시간이 지난 후에 뜨거운 물로 헹궈주면 곰팡이와 세균을 제거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음식물이 들어있는 냉장고도 냄새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이럴 때는 입구가 좁은 병이나 컵에 담아서 넣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사용하고 더 이상 효과가 없는 김빠진 맥주는 행주에 묻혀서 냉장고 겉면을 청소할 때 쓰면 됩니다.
8. 음식물 쓰레기 냄새 제거
음식물 쓰레기봉투를 집 안에 놓으면 악취와 벌레 때문에 골치가 아픈데요. 이럴 때는 김빠진 맥주를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분무기로 뿌려두면 냄새도 잡고 벌레가 생기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9. 족욕, 목욕, 세안
족욕할 때 김빠진 맥주를 같이 넣어주면 각질도 제거할 수 있고 알코올로 인한 소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목욕할 때 욕조에 흑맥주를 조금 넣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알코올 성분이 노폐물 배출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얼굴 세안을 할 때도 김빠진 맥주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클렌징을 할 때 화장솜에 맥주를 조금 묻혀서 살살 닦아주면 피부의 탄력이 좋아진다고 하지만 피부가 원래 약한 편이라면 홍조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두피 관리
맥주에 들어있는 효모에는 단백질과 셀레늄, 비타민, 베타글루칸 등의 면역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예전에 맥주공장에서 일하던 분들은 모발이 풍성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샴푸 후에 깨끗한 씻은 후 모발에 김빠진 샴푸를 묻혀서 살살 두피 마사지를 하고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효과를 높이고자 너무 많이 맥주를 쓰면 머리카락 자체가 푸석푸석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11. 섬유유연제
세탁할 때 섬유유연제 대신 사용하는 것도 김빠진 맥주 활용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색깔 옷을 세탁할 때 사용하면 옷 색깔이 더 선명하게 살아나고 짙은 옷의 탈색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탁한 옷을 맥주 탄 물에 15~20분 정도 담갔다가 깨끗한 물에 헹궈주면 됩니다.
12. 화분 영양제
맥주는 약산성 성분으로 물과 1:1로 희석해서 화분에 뿌려주면 흙의 수소 이온 농도를 조절해서 식물이 잘 자랄 수 있게 해 준다고 합니다.
식물의 잎 부분에 분무기로 김빠진 맥주를 분무하고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윤기가 나고 싱싱해집니다. 먼지가 제거되어 광합성 작용을 촉진하고 병충해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김빠진 맥주 활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뚜껑을 따지 않았지만 유통기한이 지난 맥주도 이 방법으로 똑같이 사용할 수 있으니 버리지 말고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11.26 - [분류 전체보기] - 생활 속 남은 치약 활용법 10가지
2022.11.20 - [분류 전체보기] -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feat.브레인 포그)
2022.11.06 - [분류 전체보기] - 피부 가려움증의 원인별 특징 알아보기
댓글